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나만의 비법

다이어트 일기장 2018. 5. 27. 11:39

 다이어트 일기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나만의 비법

나에 대해 당당해 지는 방법은 여러가지 이다. 외적으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으로는 메이크업, 성형수술, 패션스타일, 다이어트, 근육 운동 등이 있고, 내면의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으로는 명상, 독서, 공부, 종교가지기 등이 있다. 1차적으로 외모에 대한 자신감은 주변 상황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주위 사람들로 부터 외모나 몸매에 대한 혹평을 받은 경우가 많으면 외적 자신감이 떨어지기 쉽다. 지금부터는 필자가 직접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나만의 다이어트 성공 비법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참고로 필자의 체질은 적정량 이상을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다. 물 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은 아니나 몸의 혈액순환 기능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서 피자나 라면과 같이짠맛이 나는 음식을 조금만이라도 먹을 경우 온 몸이 쉽게 부어 하루종일 상쾌하지 못한 느낌을 받곤 한다. 이런 나에게 적용한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소화를 도와주는 가루를 먹는 것이다.


1. 마법의 가루 마키베리

소화를 도와주는 마법의 가루라니 이게 무슨 소리인가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방송에서 간혹 미란다 커가 몸매 관리를 위해 아사히베리와 같은 베리류의 과일 가루를 즐겨 먹었다는 사실을 알고 난 뒤, 나는 나에게 맞는 베리 가루를 인터넷에 폭풍 검색을 해보았다. 공통적으로 베리로 만든 가루들은 보라색 빛을 띠고 있어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났다. 베리가루로는 종류로도 어마무시했다. 아사히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 크랜베리, 마키베리 등등 인터넷에 나와있는 효능을 읽어보아도 전부 몸에 좋아보여 무엇을 선택해서 먹어야 할지 처음엔 긴가민가 했었다. 초반에는 미란다커가 아사히베리를 즐겨 먹는다고 하여 그걸 먹을가 생각했었는데, 이건 지용성이라서 기름성분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하여 먹지 않기로 했다. 블랙베리는 다른건 다 마음에 들었는데 호르몬 분비를 촉진 한다고 하여 먹기가 망설여 졌다. 나는 아직 호르몬 분비가 잘 되는 나이이기에 블랙베리를 선택하지 않았다. 크랜베리는 맛이 신 것 같아서 넘어가고 결국 마키베리를 선택하였다. 마키베리는 맛이 그렇게 달거나 쓰지 안아서 우선 내가 먹기 편했다.


2. 천연 소화제 마키베리

마키베리를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섭취한 이유는 몸 속 지방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고 몸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서 였다. 무엇보다도 방송에서 마키베리를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도 있다고 하여 망설임 없이 마키베리를 꾸준히 먹어보기로 했다. 작년 초부터 꾸준히 먹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식사 후에 마키베리가루를 물에 타서 조금씩 먹으니, 과식한 날이라고 하더라도 소화가 금방 되고 살이 잘 찌지 않아서 좋았다. 마키베리 가루를 아침식사 시간에는 먹지 않고 점심, 저녁식사 후에 조금씩 타먹으니 업무 중에 배부른 느낌 없이 일에 집중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상쾌한 느낌이 들었다. 마키베리는 내가 많이 먹고도 살을 뺄 수 있게 도와주는 천연 소화제 가루였던 것이다. 마키베리 효과를 어느정도 입증하게 되었던 건 내가 이 가루를 먹고 두달 쯤 되었을 때 지인이 왜 이렇게 살이 많이 빠졌냐며 물어보던 때 확신하게되었다. 아침에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세 끼를 충분한 반찬과 밥으로 섭취했다 하더라도 마키베리 마법의 가루를 먹어주니 살이 찔래야 찔 수가 없었다. 


3. 마키베리 섭취시 주의사항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므로 마키베리 분말이 모든사람에게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적어도 마키베리 분말을 꾸준히 먹다보면 시간의 차이는 나겠지만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분명히 올 것이라 믿는다. 플라시보 효과일지도 모르겠으나, 나같은 경우 정말 평소 먹는 양 만큼 먹으면서 마키베리 가루 물을 섭취하여 살을 쉽게 뺐으므로 마키베리 가루가 생명의 가루와도 같은 느낌이었다. 소화력이 좋지 않은 엄마에게도 마키베리 분말을 추천하였으나 아쉽게도, 엄마는 마키베리 가루를 먹으면 배가 아픈 것 같다고 하시며 먹지 않으셨다. 베리가루에 유독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 있다고 하던데, 엄마가 그럴줄은 몰랐다. 위장 등에 염증이 쉽게 잘 나는 사람의 경우에는 베리와 같은 과일 가루를 섭취하는 것이 염증을 촉진 시킬 수도 있으니 베리가루 섭취에 있어서 신중히 생각해야 할 것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마키베리 섭취 비법

간혹 다이어트 계획에 따라서 열심히 살고 있다가도 직장내 회식이라던지 친구와의 모임에서 고칼로리 음식을 먹고 난 뒤 계획이 물거품이 되기 쉽다. 이럴 때 마키베리 가루를 가방안에 챙겨가서 함께 먹어주면 살 찔 염려를 어느정도 줄일 수 있으니 챙겨가는 것이 좋겠다. 다이어트를 위해 마키베리를 쉽게 먹는 나만의 방법이 있다. 나는 사무실 서랍에 마키베리 가루통을 넣어놓고 업무 때문에 간식이 정말 필요할 경우에는 떡이나 과자 간식에 마키베리를 뿌려서 먹곤 했다.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녁 때 집에 돌아와 체중을 재어 보면 항상 체중이 증가하지 않고 멀청하여 감동하였던 적이 있다. 빵에다 뿌려 먹어도 빵 소화가 금방 되고, 우유나 요플레 등에 섞어 먹으면 더욱 더 금상첨화이다. 우유 맛이나 요플레 맛은 변하지 않으면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마키베리 가루를 함께 섭취하니 기분도 좋고 몸도 좋아지는 것 같았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은 다양하나 적당히 먹고도 살빼는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마키베리 가루와 같은 베리 가루를 수시로 먹어주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이러한 가루를 빈 속에 먹으면 장에 좋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식사 후에 섭취 하거나 음식에 뿌려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눈까리의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하시는 센스!